뉴스 > 사회일반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영덕군 ‘2021 농촌 신활력플러스 공모’ 선정
2020년 09월 16일 [CBN뉴스 - 영덕]

ⓒ CBN뉴스 - 영덕
[cbn뉴스=이재영 기자] 영덕군이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2021년 농촌 신활력플러스’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이번 공모에는 전국 33개 자치단체가 참여해 서면 및 대면 평가를 거쳐 20곳이 최종 선정됐다.

농촌 신활력플러스 사업은 지역의 유무형 자원과 민간조직을 활용해 창의적이고 확장성 있는 사업을 발굴 지원하는 사업이다. 농촌의 자립기반을 통해 성장 가능한 농촌을 구현하는데 목적이 있다.

총 사업비는 70억 원으로 국비가 49억 원이 투입된다. 영덕읍 남산리 농축산유통단지에 농촌신활력센터 조성과 소규모 가공시설 신축, 주민역량강화를 위한 신활력 아카데미 운영 등 4개 분야 11개 단위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사업추진은 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을 중심으로 27개 액션그룹이 참여해 기본계획수립부터 사업실행까지 전 과정을 주민주도형으로 추진하게 되며, 액션그룹 별 의견을 수렴해 농식품부 기본계획 승인 후 4년간 사업을 추진한다.

영덕군 관계자는 “금년 말 설립되는 농업회의소가 사업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하게 되며, 사업을 혁신적이고 효율적으로 추진해 지속가능한 농촌의 성장 동력을 마련해 신활력을 불어 넣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youngl5566@naver.com
- Copyrights ⓒCBN뉴스 - 영덕.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BN뉴스 - 영덕 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