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화 기자]= 영덕문화원(원장 김용술) 2월 27일 오전 10시 30분 문화원 1층 청소년문화의 집에서 김병목 영덕군수를 비롯한 기관단체장과 문화회원 등 200여명 참석한 가운데 2014년 영덕문화원 정기총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총회에서는 2013년 사업실적 및 결산 승인, 2014년 사업계획 및 예산 승인과 함께 올해 7월 7일로 임기가 만료되는 문화원장을 비롯한 임원진에 대한 선출이 이루어졌다. 제16대 영덕문화원장으로는 단일 입후보한 류기도 현 문화원 이사가 추대되어 오는 7월 8일부터 4년간 영덕문화원 원장직을 수행하게 된다.
김용술 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 한 해 영덕문화원이 향토사편찬사업, 문화학교운영, 학술심포지엄 등 다양한 사업을 차질 없이 수행할 수 있었던 것은 지역문화의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참여하시는 문화회원분들의 활발한 활동 때문이었습니다. 앞으로도 영덕문화원이 지역문화 발전을 위하여 매진할 수 있도록 문화회원분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립니다.”고 밝혔으며
한편 김병목 영덕군수는 “문화융성이라는 국정기조에 발맞추어 이제 문화는 국가발전의 부차적인 요소가 아니라 정치ㆍ경제 등 사회전반의 모든 분야와 함께 나라를 부흥시키는 핵심요소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문화가 지닌 사회적 힘을 통해 군민 모두가 화합하고 행복을 누릴 수 있도록 문화회원들의 특별한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