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5 오전 10:34:1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영덕군창수면,경상북도 숙련기술회 맞춤형 재능 봉사활동

-농기계, 미용등 다양한 기능봉사로 생활불편 해소
김병화 기자 / kbh1199@hanmail.net입력 : 2014년 03월 17일
ⓒ CBN 뉴스
[김병화 기자]= 영덕군(군수 김병목) 창수면에서 지난 3월 15일(토) ~ 16일(일) 양일간 주민들을 대상으로 경상북도 숙련기술회 회원의 기능 봉사활동이 전개되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숙련기술회 김명희 회장을 비롯한 회원 60여명이 참여하여 주민 300여명의 농기계 수리, 이․미용, 마을 이정표 제작, 문패 제작, 안경 제작, 시계․귀금속․방충망 수리 등 11개 직종의 숙련된 기술로 생활의 불편함을 해소시켜 주었다.

↑↑ 경상북도 숙련기술회 미용 기능봉사장면
ⓒ CBN 뉴스
경상북도 숙련기술회는 전국기능경기대회와 국제기능올림픽 입상자, 명장, 기능장 등 지역의 전문 기능인들의 모임으로 ’94년부터 농어촌 마을과 저소득층 주민에게 우수한 기술력을 활용해 본격적인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명희 회장은 ”회원들이 가진 재능을 이웃과 나눌 수 있어 기쁘고, 앞으로 더 많은 기부를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경상북도 숙련기술회 문패제작 기능봉사장면
ⓒ CBN 뉴스
박윤식 창수면 이장협의회장은 “시골에는 농기계 수리센터가 없어 멀리까지 가야 하는데, 이렇게 와서 고쳐주니 고맙고, 집집마다 문패를 달게 되고, 마을 이정표를 큰 돌에 새기니 마을이 새롭게 태어나는 것 같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김병화 기자 / kbh1199@hanmail.net입력 : 2014년 03월 17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덕.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