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5 오전 10:34:1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영덕군, 청년유도회 군민 인성교육 특별교양강좌

- 군민들의 평생학습 기회 제공으로 자긍심 고취 -
김병화 기자 / kbh1199@hanmail.net입력 : 2013년 10월 02일
ⓒ CBN 뉴스
영덕군청년유도회(회장 임해식)가 주관하고 영덕군(군수 김병목)이 후원하는 ‘군민 인성교육’을 위한 특별교양강좌가 10월 14일(월) 오후 2시 군민회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특별 교양강좌는 ‘올바른 자녀교육 행복한 가정 만들기, 즐겁게 인생을 사는 습관 만들기, 인성교육의 도구와 방법 자녀의 성공 결국 인성이다.’란 주제로 우리나라 IT산업의 선구자인 이용태(李龍兌)박사를 초청하여 진행된다.



이용태 박사는 영덕군 창수면 인량리 출신으로 (주)삼보컴퓨터를 세워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PC생산을 개시했고, 컴퓨터 통신과 인터넷을 시작했다. 또 두루넷을 세워 우리나라에서 처음 브로드 밴드인 인터넷을 뚫어 우리나라가 이 분야에서 세계 최고가 되는 길을 열었다.



또한 2003년부터 박약회(博約會)회장으로 인성교육의 전도사로 모든 정성을 쏟고 있다. 특히 이 회장은 이제 우리에게 가장 절실한 것은 “아침부터 저녁까지 만나는 모든 사람이 친절하고 반듯한 나라”를 만드는 일이라고 강조하고 있으며, 특히 지난 5년간 4만 명이 넘는 엄마들에게 ‘인성교육을 하는 방법’을 전수해 왔다.



이 회장은 서울대학교 문리대 졸업, 미국 유타대학 이학박사이며 6개 국내외 명예박사 학위를 가지고 있다. 또한 주요 저서로는《컴퓨터 산책》,《정보사회 정보문화》,《컴퓨터가 세상을 어떻게 바꿀 것인가》,《좋은 엄마가 되고 싶다》등 다수가 있다. 현재는 퇴계학 연구원 이사장과 박약회 회장을 맡고 있다.



영덕군청년유도회 관계자는 “우리고장 출신(창수면 인량리)으로 대한민국 IT산업 선구자로 알려진 만큼 우리군민들의 뜨거운 관심과 호응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영덕군 관계자는 “영덕군청년유도회 주관으로 특별히 마련된 군민 교양강좌이니 만큼 군민들에게 평생학습의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김병화 기자 / kbh1199@hanmail.net입력 : 2013년 10월 02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덕.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