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5 오전 10:34:1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영덕군"2015 깨끗한 변화를 다짐하다"

- 간부공무원 청렴 실천 결의대회 열어 -
김병화 기자 / kbh1199@hanmail.net입력 : 2015년 02월 03일
↑↑ 2월 정례조회 간부공무원 청렴실천 결의문 낭독
ⓒ CBN 뉴스
[김병화 기자]= 영덕군(군수 이희진)은 3일 소속 공무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부공무원 청렴 실천 결의대회를 열었다.

 이날 결의대회에서 청렴 실천 결의문은 김광열 영덕군 기획감사실장이 각 부서장 및 읍면장을 대표로 낭독하였다. 이날 결의문 낭독은 전 간부 공무원과 직원들이 동참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직무수행, 금품이나 향응 수수와 부당한 청탁 거절, 공직자 행동강령 준수, 청렴영덕 건설에 앞장선다는 결의를 다졌다.

 영덕군은 앞서 연초부터 청렴한 공직 풍토 조성과 예방적 감사 제도를 개정하여 일상감사 및 원가심사 규정을 대폭 강화하여 사전 감사 대상을 2배 이상 확대하였다. 동시에 예산집행 등 업무추진 과정을 상시 모니터링 하는 사전진단 시스템인 청백-e 시스템을 운영하는 등 청렴한 업무 추진을 위한 기반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오늘 예산집행기준 및 지출절차, 회계 관련 규정 등의 교육을 필두로 올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한 전문가의 청렴특강을 상ㆍ하반기에 계획하고 있으며, 또한 재․세정, 공사, 인허가, 인사 등 주요 부서 직원을 중심으로는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교육과정을 받도록 하는 등 의식 개혁도 놓치지 않을 예정이다.

 영덕군 관계자는 “2015년은 민선 6기 군정이 구체화되는 해로 사회 경제적으로 많은 변화가 예상되는 만큼 군민의 신뢰를 얻을 수 있는 「청렴 영덕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말했다.
김병화 기자 / kbh1199@hanmail.net입력 : 2015년 02월 03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덕.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