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5 오전 10:34:1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경제 일반

영덕군, 봄맞이 '농수특산물 직거래장터' 열려

- 자매도시 서울송파구청 앞마당에서 -
김병화 기자 / kbh1199@hanmail.net입력 : 2015년 04월 23일
↑↑ 송파구청앞에서 열린 영덕군 우수농수특산물 직거래장터 모습
ⓒ CBN 뉴스
[김병화 기자]= 영덕군(군수 이희진)은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간 자매결연 도시인 서울 송파구청 앞마당에서 ‘봄맞이 농수특산물 직거래장터’를 열었다.

 이번 직거래장터는 새봄을 맞이해 도시민들에게 영덕의 우수 농수특산물의 홍보와 판매를 통한 지역 농어민의 소득을 증대시키고, 도시민들에게는 우수한 품질의 지역특산물을 저렴하게 구입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특판 행사에는 영덕의 주요 소득 작물로 수확이 한창인 고사리, 돌미역, 두릅, 천년초즙, 건어물 등으로 구성돼 도시 소비자에게 도시민의 봄철 미각을 돋워주는 신선한 농수산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청정 영덕의 우수 농수특산물을 직접 시식해 보고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소비자와 생산자가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만남의 장이 됐다.

 더불어 영덕군에서는 행사기간 동안 “사랑해요 영덕장터” (http://www.ydmarket.co.kr)홍보책자를 비치해 영덕 우수 농수특산물을 널리 알리고 이후에도 직거래를 통해 소비자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홍보하기도 했다.

 영덕군에서는 “먹거리에 대한 불신이 심해지고 있는 이 시기에 청정영덕에서 생산된 신선한 우수농수특산물을 전국의 소비자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이번 직거래장터처럼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다양한 판로를 개척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병화 기자 / kbh1199@hanmail.net입력 : 2015년 04월 23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덕.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