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5 오전 10:34:1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재)영교위, 지역인재육성 장학기금 기탁 줄이어


김병화 기자 / kbh1199@hanmail.net입력 : 2015년 09월 04일

[김병화 기자]= 영덕군청 축구 동호회(단장 김광열)는 ‘제25회 경상북도지사기 공무원 축구대회’에서 우승과 함께 최우수선수상과 최우수감독상을 수상하며 받은 총 상금 전액 1백만원과, 영해면 괴시3리(이장 박노현) 마을주민 일동이 1백만원을 지난 2일 (재)영덕군교육발전위원회(이하 (재)영교위, 이사장 이희진)에 영덕의 미래 성장 동력인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교육발전기금으로 기탁했다.

↑↑ 우승 상금 전액을 교육발전기금으로 기탁한 영덕군청 축구 동호회
ⓒ CBN 뉴스
영덕군청 축구 동호회는 지난 8월 29일과 30일 양일에 걸쳐 울진에서 열린 이번 대회는 도내 23개 시․군팀과 경상북도청 1팀, 총 24개팀이 출전해 뜨거운 경쟁을 펼쳤는데 영덕군청 축구 동호회는 축구의 고장답게 뛰어난 실력과 팀워크로 3년 연속 우승을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 교육발전기금 기탁(영해면 괴시3리 마을 일동)
ⓒ CBN 뉴스
또한, 박노현 괴시3리 마을 이장은 "지난 8월 18일 괴시3리 마을의 숙원사업이었던 마을회관이 신축되어 앞으로 어르신들을 더 잘 모실 수 있고 마을 주민들의 휴식과 대화의 장이 생겨 기쁘다.“고 전하며 ”우리 학생들이 농촌이라는 지역적 한계에 구애받지 않고 공부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여건 조성에 사용해달락 기탁의 뜻을 전했다.

 한편, 작년 9월에 강구면에 오소오리 전문점 진향가든을 개업한 김동원 대표도 교육발전기금 100만원을 기탁하며 “개업한지 일년을 맞아 뭔가 뜻 깊은 일을 생각하다가 영덕여고에 딸2명이 보내고 있는 학부모의 입장에서 우리 학생들이 좀 더 나은 교육환경에서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에 기탁을 결심하게 됐다.”며 “고향의 인재육성에 작은 힘을 보탤 수 있어 행복하며 지역교육여건개선을 위해 뜻 깊게 쓰이기를 바란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재)영교위 이희진 이사장은 “군민들의 크고 작은 관심이 지역 우수 인재 육성을 위한 밑거름이 되고 있다. 지역인재양성에 꾸준한 사랑을 보여주는 군민이 있어 더욱 힘이 난다. 기탁해 주신 교육발전기금을 기탁 취지에 맞도록 소중하게 사용해 다양한 교육지원사업을 펼쳐 나가겠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김병화 기자 / kbh1199@hanmail.net입력 : 2015년 09월 04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덕.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