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5 오전 10:34:1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공연/전시

영덕군, 중증장애인 '영덕블루로드' 등반체험 행사 열려


김병화 기자 / kbh1199@hanmail.net입력 : 2015년 09월 14일
↑↑ 중증장애인과 함께한 영덕블루로드 체험 행사
ⓒ CBN 뉴스
[김병화 기자]= 영덕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희진, 이용우)는 지난 10일 영덕산림생태문화체험공원에서 관내 50여명의 중증장애인을 대상으로 ‘영덕 블루로드 등반체험활동’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애인분과사업의 일환으로 평소 신체적 장애로 인해 외부나들이가 어려운 장애인들을 위해 지역 명소인 블루로드 탐방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이날 체험활동에서는 블루로드 탐방과 함께 영덕통기타동호회의 통기타 연주, 색소폰 연주와 플롯 연주 등 다양한 재능나눔 문화공연이 부대행사로 열려 상대적으로 문화향유의 기회가 적은 장애인에게 따뜻한 감동의 무대를 선사하기도 했다.

 블루로드 체험에 참여한 한 장애인은 ”빼어난 절경과 함께 맑고 푸른 동해바다 그리고 풍력발전단지가 함께 어우러진 영덕의 대표 관광지를 걸으면서 가을을 만끽할 수 있어 너무 좋았다.”며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권일광 주민복지과장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블루로드를 등반하며 장애에 대한 편견과 선입견을 해소하는 소중한 시간이 됐길 기대한다. 앞으로도 모두가 희망으로 가득찬 영덕을 만들어 가는데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병화 기자 / kbh1199@hanmail.net입력 : 2015년 09월 14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덕.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