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화 기자]= 영덕군(군수 이희진)에서는 지난 9월 17일 개강한 ‘건강up 뱃살down’ 운동교실 북부지역 회원들의 블루로드 B구간 걷기 행사를 지난 21일 오전에 실시했다.
블루로드 걷기 행사는 ‘건강up 뱃살 down 하반기 운동교실’ 운영 일정 중 높낮이가 있는 야외에서의 신체 자극 정도의 차이를 이용한 자연스러운 근력 단련 신체활동 프로그램이다.
이는 남부(영덕), 북부(영해)운동교실의 단계적 프로그램으로 신체운동 대부분이 실내에서 하는 평지운동으로 자칫 의욕 저하로 그만 두는 회원들을 독려하여 고저장단의 장점을 가지고 있는 야외 신체활동인 블루로드 걷기를 실시함으로써 실내운동의 한계를 넘어 운동에 재미를 붙이고, 회원 상호간의 친목도모를 꾀하여 지속적으로 운동교실에 참여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함이다.
이번 걷기 행사는 북부지역 회원의 많은 참여와 호응으로 잘 마무리 하였으며, 더불어 북부회원들의 요청으로 블루로드 걷기 행사를 11월 달 한 번 더 실시하기로 하고 환경정화 활동도 함께 할 계획이다.
영덕군에서는 북부지역의 열악한 운동자원의 부재에 비해 주민의 신체 운동에 대한 뜨거운 열정과 요청에 부응코자 지속적인 운동교실 운영 등을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할 것이라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