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5 오전 10:34:1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영덕군민교양대학 `장사는 마음을 파는 것이다’ 이랑주 박사 초청 특강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5월 17일
 
↑↑ 이랑주 박사
ⓒ CBN뉴스 - 영덕 
[이재영 기자]= 영덕군(군수 이희진)은 오는 27일(금) 오후 2시 영덕군민회관에서 한국 VMD협동조합 이사장인 이랑주 박사의 ‘장사는 마음을 파는 것이다’라는 주제로 소상공인, 위생업소 종사자, 군민 등을 대상으로 5월 영덕군민교양대학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양대학에서는 상품진열 및 전시분야 국내 최고 권위자인 이랑주 박사가 ‘장사의 기본은 마음에 있으며 주인의 따뜻한 마음과 손님의 마음이 이어질 때 대박 가게로 거듭날 수 있다’는 내용으로 국내외 경기침체 및 유통시장 변화에 따라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 및 서비스업계 전반에 대한 친절 마인드 함양을 강조하고 상품가치 연출방법 등 노하우를 전달할 예정이다.

VMD 국내 1호 박사인 이랑주 VMD협동조합 이사장은 국내 유명 백화점 명품관을 컨설팅하던 중 전통시장을 어떻게 살릴 것인가란 고민을 안고서 70여개국 150여 곳 세계 전통시장을 직접 방문해 전통시장 살리는 방안을 연구했다. 각종 공공기관과 기업체, 대학, 방송 등에서 특강과 칼럼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저서로는「이랑주의 마음을 팝니다」와 「살아남은 것들의 비밀」등이 있다.

영덕군 관계자는 “이번 강연은 『영덕군민 기(氣 )살리기』 캠페인과 연계되어 지역주민은 물론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상인, 위생업소 등이 경쟁시대 속에서 어떻게 살아남을 것인가를 고민하고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하여 마련된 것으로 점포진열 및 전시기법, 친절마인드 함양 등으로 서비스업 전반에 대해 점검하는 계기가 되어 경쟁력을 한 단계 도약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히며 많은 군민들의 참석을 당부했다.

한편, VMD(Visual Merchandise, 상품가치연출)는 상품특성에 맞는 진열과 전시로 소비자의 구매욕구를 높이는 전략을 말한다. 주로 백화점이나 브랜드 매장 등에서 매출을 증대시키는데 많이 사용된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5월 17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덕.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