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5 오전 10:34:1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영덕군 보건소,손씻기로 감염병 예방하세요!!

- 수족구병 등 감염병 예방을 위한 손씻기 교육 추진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6월 17일
↑↑ 유치원 원아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손씻기 교육
ⓒ CBN뉴스 - 영덕
[이재영 기자]= 영덕군보건소(소장 김미옥)는 최근 영유아들에게 전파되고 있는 수족구병이 지역 내 발생하고 있어 이에 대한 주의를 촉구하고 어린이집과 유치원의 원생들을 대상으로 손씻기 교육을 9월까지 순차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엔테로바이러스에 감염돼 발생하는 수족구병은 혀.잇몸.뺨의 안쪽 점막과 손.발 등에 물집성 발진이 생기며 엉덩이에 비수포성 발진 등의 증상으로 나타나며, 주로 호흡기 분비물(침, 가래, 코), 대변 등을 통해 다른 사람에게 감염된다. 전파력이 강하며 증상이 나타나면 다른 사람과 접촉을 피하는 것이 중요하다.

단체생활을 하는 어린이집.유치원에서는 수건, 장난감, 집기 등의 오염된 물건을 통해 전파 가능성도 높아 사용한 물건은 깨끗하게 소독해야 하며, 손씻기 등 개인위생관리를 통해 예방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영덕군은 지난 16일 성심유치원 원아 46명을 대상으로 손씻기 동영상 시청을 통한 손씻기 교육을 진행하고 손세정검안기를 활용해 형광물질을 손에 바르고 비누로 얼마나 깨끗이 씻는지를 아이들이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해 손씻기에 대한 관심과 효과를 높였다.

영덕군보건소 관계자는 “어린이집과 유치원의 아동들을 대상으로 건강한 여름나기와 각종 질병의 발생을 예방하는 손씻기 교육을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손세정 검안기 대여도 계획가고 있다.”고 밝히며, 교육기관의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교육신청은 보건소 예방의약담당(054-730-6825)으로 하면 된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6월 17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덕.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