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5 오전 10:34:1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영덕군,아름답고 안전한 소하천 가꾸기 공모전 장려상 수상

- 전국 재해예방분야 평가 '2년 연속 기관표창' 수상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6월 30일
↑↑ 아름답고 안전한 소하천 가꾸기 공모전 영덕군 장려상 수상
ⓒ CBN뉴스 - 영덕
[이재영 기자]= 영덕군(군수 이희진)은 지난 5월 30일~6월 24일까지 국민안전처에서 주관하는 전국 '아름답고 안전한 소하천 가꾸기 전국 공모전'에서 기관표창(장려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둬 국비 5억원을 포상금을 수여받았다.

공모전은 친환경적인 소하천 정비, 안정적인 치수기능 확보, 아름다움을 살리는 정비, 지역특성 반영 등의 선정기준으로 심사·평가가 이뤄졌다.

이번 수상(장려상)은 영덕군(군수 이희진)의 중앙심사(국민안전처)를 대비한 '아곡천 소하천 정비사업(병곡면 아곡리 일원)'의 실시설계, 준공, 사후 유지관리 단계까지 단계별로 적극적이고 면밀한 행정처리의 결과물인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작년(‘15년) '전국 소하천 실태평가'에서도 전국 우수기관표창(포상금 7억)을 받은 등 영덕군(군수 이희진)은 전국 재해예방분야 평가에서 '2년연속 기관표창'이라는 탁월한 업무성과를 발휘하고 있다.

영덕군 관계자는 "2년 연속 재해예방분야 기관표창은 전국적으로도 유일무이하며, 이는 영덕군의 재해분야에서의 특별한 관심과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행정의 결과다"라고 힘주어 말했다. 

 “앞으로도 재해예방분야에 적극적인 관심과 노력으로 재해에 취약한 지구 정비를 통해 군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안전영덕' 건설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6월 30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덕.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