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5 오전 10:34:1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영덕군 ˝제5회 영덕군수배 고래불 전국비치사커대회˝ 내달 6일 개최


김병화 기자 / kbh1199@hanmail.net입력 : 2016년 07월 21일
↑↑ 고래불비치사커 대회 경기장면
ⓒ CBN뉴스 - 영덕
[김병화 기자]= 영덕군(군수 이희진)이 주최하고 병곡축구클럽(회장 김영광)이 주관하는 '제5회 영덕군수배 고래불비치사커 전국대회'가 내달 6일부터 7일까지 이틀간 병곡면 고래불해수욕장 특설구장 백사장에서 전국의 40여개팀이 참가한 가운데 뜨거운 여름을 젊음의 열기로 승화시킨다.

이번 대회는 병곡축구클럽(회장 김영광)에서 주관하며 남자부 36개팀이 8개조로 편성되어 내달 6일 예선을 치른 후 7일은 16강전부터 토너멘트로 진행된다.

특히 영덕지역을 찾는 선수들과 가족들이 영덕의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우승팀등에 지급되는 상금의 약40%를 지역에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으로 지급하여 지역주민과 함께는 대회로 치르게 되며, 우승상금은 5백만원, 준우승 3백만원, 3위 1백5십만원의 상금을 지급하게 되며 참가비는 팀당 10만원으로 전국 비치사커대회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대회이다.

대회기간중 병곡축구클럽에서는 다양한 이벤트 행사를 계획중에 있으며, 지역의 청년회등 사회단체와 협조하여 다양한 체험행사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고래불해수욕장운영위원회 이준석 위원장은 ‶비치사커는 모래사장에서 하는 스포츠로 여름 해수욕장에서 펼쳐지는 보기 드문 운동경기로 고래불 해수욕장을 찾는 피서객들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여 여름의 추억을 만들어 가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전하며 전국각지에서 고래불해수욕장을 많이 찾아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지역의 한 주민은 ‶전국최고의 수준과 실력을 가진 비치사커팀들이 참여하는 대회이니 만큼 영덕지역주민들이 많은 관심을 가져 줬으면 한다. 우리 아이도 함께 비치사커대회 봉사활동에 참여해 더욱 뜻 깊은 행사로 느껴진다. 매년 개최되는 비치사커전국대회가 일취월장할 수 있도록 지역주민과 관계자들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병곡면장(면장 주운찬)은 ‶이번 제5회 영덕군수배 비치사커 전국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각 유관기관의 협조와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이 중요하다며 면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전했다.

영덕군수배 비치사커 전국대회는 올해로 5회를 맞고 있으나, 실제적인 대회가 치러진 것을 이보다 훨씬 오래되어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김병화 기자 / kbh1199@hanmail.net입력 : 2016년 07월 21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덕.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