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5 오전 10:34:1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영덕군 모범운전자회.드림스타트센터 `차량지원` 업무협약 체결


김병화 기자 / kbh1199@hanmail.net입력 : 2016년 08월 08일
ⓒ CBN뉴스 - 영덕
[김병화 기자]= 영덕군(군수 이희진) 드림스타트센터와 (사)전국모범운전자연합회 영덕군지회(회장 이원호)는 지난 4일 드림스타트센터 아동의 차량 지원을 위해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영덕모범운전자회는 대게축제, 황금은어축제 등 지역의 모든 행사와 캠페인에 교통 봉사 활동을 솔선수범하는 봉사단체로 30여명의 회원들이 택시, 화물차 운전의 생업을 하면서도 시간을 내어 봉사 활동을 하고 있다.

지난 4월부터는 영덕군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를 위탁받아 장애인휠체어 차량을 운행하는 등 저소득층 지원에도 관심을 가지고 있다. 또한 드림스타트 아동 중 언어치료가 필요하지만 이동 차량이 없어 서비스를 받지 못하고 있다는 소식을 전해 듣고 차량 지원을 하게 되었다며 업무협약의 배경을 귀띔해 줬다.

지원 대상 아동의 한 부모는 "생계가 어려워 치료를 받으러 다니지 못하는 형편이었는데 이번 차량 지원 얘기를 듣고 회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고 전했다.

이에 영덕군 관계자는 "지역의 꿈나무 아동들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는 드림스타트센터는 모범운전자회의 자발적인 차량 지원으로 오지에 있는 아동들에게도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게 되었으며, 앞으로 지역단체와 연계한 다양한 복지서비를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영덕군드림스타트센터는 연중 사회․정서서비스(심리치료, 가족상담, 체험캠프 등), 신체․건강서비스(이미용, 목욕, 영양제지원, 방역 소독 등), 인지․언어서비스(학습지,로봇교실등)를 진행하고 있다.
김병화 기자 / kbh1199@hanmail.net입력 : 2016년 08월 08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덕.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