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5 오전 10:34:1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영덕군, 제4회 경상북도평생학습박람회 참가

- 영덕군의 이색적인 볼거리, 체험거리 등에 관람객 몰려 -
김병화 기자 / kbh1199@hanmail.net입력 : 2016년 10월 04일
↑↑ 제4회 경상북도평생학습박람회행사내 영덕홍보체험관에서 실시한 클레이아트 체험장면
ⓒ CBN뉴스 - 영덕
[김병화 기자]= 영덕군(군수 이희진)은 지난 9월 30일~10월 2일 3일간 ‘평생학습으로 행복한 도민! 사람중심 경북세상!’이라는 주제로 도내 시군 및 교육청, 공공도서관, 평생학습 기관단체 등 130여 기관단체가 참여하여 경주시 화백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제4회 경상북도 평생학습박람회’에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참여했다.

이번 박람회는 인생 100세 시대를 맞아 도내 시군 및 평생학습 기관단체들이 평생학습의 즐거움을 함께 나누고 성과물을 공유하고자 평생학습 결과물의 전시와 홍보, 우수사례 발굴을 통한 평생학습에 대한 이해증진 및 상호교류의 장 마련으로 평생학습의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개최됐다.

박람회 행사구성으로는 학습누리, 통일한국, 창조경제, 문화융성이라는 주요테마로 두고 각 테마별로 세부행사로 기획됐다. 학습누리에는 개막식 공식행사를 비롯해 평생학습 기관단체 홍보체험관, 평생학습동아리 경연대회, 평생학습 우수작품 전시회,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어르신 골든벨대회, 평생학습동아리 상설공연, 평생학습 포럼 및 워크숍 등을, 통일한국 내에는 경주시장배 화백지혜토론대회, 북한말 퀴즈대회, 다문화가족 합동결혼식, 호국성지 순례 등을, 창조경제 내에는 신라의 과학이야기, 한눈에 보는 경제이야기, 평생학습 프리마켓, 첨단과학 여행 등을, 문화융성 내에는 문화장터 「아리랑 난장」, 신라문화제 홍보퍼포먼스, 움직이는 선의 숨결 「선무도」, 런닝맨 게임-황금궤의 비밀번호를 풀어라, 신라 왕과 왕비 복식체험, 천년야행 경주의 밤을 열다-문화재 야행, 평생학습인과 함께하는 문화공연 등을 편성하여 풍성한 볼거리와 다채로운 체험행사로 방문한 관람객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주었다.

영덕군은 이번 박람회에 “평생교육으로 행복한 군민, 활력넘치는 블루시티 영덕!”이란 주제로 영덕교육지원청 및 영덕공공도서관과 공동으로 홍보체험관을 운영하였다. 체험행사로는 클레이아트 거울만들기로 관람객들이 몰려 체험재료가 조기에 소진되는 등 많은 관심으로 영덕을 홍보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그리고 각 시군에서 22개 평생학습동아리팀이 참여하는 평생학습동아리 경연대회에서는 영덕읍주민자치위원회의 ‘추억의 하모니카’팀이 참여하여 아름다운 선율의 하모니카 공연을 펼쳐 지역 동아리활동의 신선한 자극제가 되었다.

작품전시관에서는 “손끝으로 자연의 색을 물들이다”라는 주제로 ‘규방공예’ 작품을 전시해 생활용품을 아름다운 색상과 현대적 디자인으로 멋을 낸 작품으로 한껏 뽐냈다.

평생교육기관·단체인 영덕군마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협의회장 정수영) 및 지도자양성과정 수강생, 영덕읍주민자치위원회, 영덕대게정보화마을(위원장 이창건), 영덕복숭아정보화마을(위원장 박성목) 회원 등 60여명이 박람회를 찾아 평생학습 정책 및 성과, 우수사례 등을 살펴보고 새로운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운영하는 노하우를 배우는 등의 좋은 기회가 됐다.

영덕군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가 평생학습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상호교류의 장으로 평생학습 분위기 확산에 기여했으면 한다. 지난여름 무더위에도 불구하고 박람회 준비로 불철주야 고생하신 평생학습 기관단체 회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관람객들이 영덕군의 평생학습의 향기에 흠뻑 취해 실제로 영덕을 방문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김병화 기자 / kbh1199@hanmail.net입력 : 2016년 10월 04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덕.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