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5 오전 10:34:1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영덕군 드림스타트 ˝가족사랑 더하기 캠프˝ 운영


김병화 기자 / kbh1199@hanmail.net입력 : 2016년 10월 26일
ⓒ CBN뉴스 - 영덕
[김병화 기자]= 영덕군(군수 이희진) 드림스타트는 지난 22일, 23일 1박 2일간 드림스타트 아동 및 가족 40명을 대상으로 강릉 한국여성수련원에서 가족 간 소통과 어울림을 위한 “가족사랑 더하기 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캠프에서는 첫째날 가족사진을 통한 포토테라피, 예쁜 천을 이용한 사진액자 만들기, 부모와 자녀의 소통을 위한 부모 교육, 가족 간 화합을 다지는 스마일 레크레이션 시간을 가진 후 다음날은 가족 모두가 한마음으로 삼척 해양레일바이크를 탑승하는 체험시간을 가졌다.

처음으로 손자와 여행을 와보셨다는 할머니는 사진을 찍으면서도 눈시울을 적시며, 따라오기를 잘했다는 소감을 얘기 하셨으며, 힘들었지만 해양레일바이크 탔던 일과 레크레이션에서 종이컵 쌓기가 가장 재미있었다며 내년에는 2박 3일로 오고 싶다고 참가 아동들은 만족감을 드러냈다.

친정어머니와 함께 3대가 캠프에 참여한 가정과 딸과 처음으로 여행을 왔다는 가정 등 다양한 연령대가 함께한 이번 가족캠프에서는 의미 있는 체험시간을 보내고, 자녀 양육에 힘들었던 심신을 서로 위로하고 소통할 수 있었다는 소감을 많이 남겨주었다.

드림스타트팀 관계자는 “앞으로도 참여 가족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며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김병화 기자 / kbh1199@hanmail.net입력 : 2016년 10월 26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덕.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