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화 기자]= 영덕군(군수 이희진)은 지난 15일(화) 군청 회의실에서 읍․면, 실과소 담당자 및 경상북도옥외광고협회영덕군지부임원 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옥외광고물 정비 관련 회의 및 현수막 관리시스템 운영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도심공간 저해부분인 부동산 관련 현수막과 해안경관 및 국도변 교통방해 부분인 노점상 등의 물품판매 목적으로 무분별하게 게첩된 현수막등 불법유동광고물에 대한 행정조치 사항을 당부했다.
또한 12월부터 현수막 지정게시대 게시 신청을 인터넷으로 할 수 있는 현수막 지정게시대 관리시스템 교육도 실시했다.
현수막 지정게시대 관리시스템은 민원인이 직접 본인이 원하는 현수막 지정게시대 위치와 현황을 파악해 인터넷으로 신청 할 수 있어 기존에 지정게시대 현황 파악에 어려운점 등을 개선해 기존방식보다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이날 윤위영 부군수는 “광역교통망 시대를 대비하여 깨끗한 영덕이미지 제고를 위한 옥외광고물정비에 일선에 있는 읍면 담당자들이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하며, “실과소에도 현수막 지정게시대 이용을 할 것.”을 강조했다.
한편 시범운영이 끝난 2017년부터는 홈페이지 (사이트 http : //yd.uriad.com/)에 회원가입 후 매월초 본인이 희망하는 현수막지정게시대 위치와 게시하려는 현수막수를 입력해 신청하고 추첨일에 그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방식으로 본 시스템이 정착되면 군내 49개 현수막 지정게시대의 탈부착이 용이해 효율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