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5 오전 10:34:1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영덕군 드림스타트, 할매.할배랑 추억만들기 무료 가족사진 촬영


김병화 기자 / kbh1199@hanmail.net입력 : 2016년 12월 12일
ⓒ CBN뉴스 - 영덕
[김병화 기자]= 영덕군(군수 이희진) 드림스타트는 조손가정 중 25가구를 대상으로 이달부터 오는 12월말까지 관내 노을스튜디오의 후원을 받아 가족사진 촬영을 지원하는 ‘할매랑 할배랑 추억만들기’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2016년 드림스타트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할매랑 할배랑 추억만들기’사업은 매월 마지막 토요일은 할매할배의 날과 연계해 가족사진이 없는 조손 가정에게 무료 가족사진 촬영지원을 통해 손주와의 추억을 만드는 계기를 가지며, 가족 간의 유대감을 회복하고 가족의 모습을 간직하고 보면서 함께한 소중한 추억을 선물하기 위해 운영된다.

가족사진 촬영에 참여한 권모 할머니(78세)는 “가족사진을 찍어야지하면서도 바쁜 일상과 비용 부담으로 인해 직접적으로 사진을 찍지를 못했는데 이렇게 드림스타트에서 기회를 제공해줘서 매우 감사하다”며 “사랑하는 손녀와 소중한 추억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어서 더욱 기쁘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이번 사업에는 사진업체의 후원을 받아 드림스타트에서 가족 촬영 기회를 제공하며 좋은 취지를 받아들인 업체에서는 조부모 영정사진, 아동 증명사진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한편 영덕군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가족의 따뜻한 감성과 정서를 담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서로의 소중함을 인식하는 시간을 가진다. 또한 자라나는 아이들의 올바른 인성교육을 위하여 ‘할매할배의 날’과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가족공동체 회복운동에 적극 동참 하겠다”고 밝혔다.
김병화 기자 / kbh1199@hanmail.net입력 : 2016년 12월 12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덕.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