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5 오전 10:34:1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영덕군교육발전위원회, 수도권 기숙학원 위탁교육 `호평`

- 교육참가 중학생 용인종로학원 한 달간 교육 마치고 귀가 -
CBN뉴스 기자 / 입력 : 2017년 02월 13일
ⓒ CBN뉴스 - 영덕
[김병화 기자]=(재)영덕군교육발전위원회(이사장 이희진, 이하 (재)영교위)에서 1억 6천만원의 예산을 들여 ’16년도 신규역점사업으로 추진했던 ‘수도권기숙형학원 위탁교육 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 됐다.

(재)영교위 지원으로 수도권기숙형학원에 입소하여 한 달간 위탁교육을 마친 관내 중학생 47명이 지난 1월 31일 용인종로학원(경기도 용인시 소재) 측에서 제공한 버스를 타고 영덕으로 돌아왔다. 이날 추운 날씨에도 학부모들과 관계자가 군민운동장에 마중 나와 한 달간 공부하느라 수고한 학생들을 따스하게 맞이했다.

‘수도권기숙형학원 위탁교육 사업’은 관내고교에 진학예정인 우수 3학년 중학생 50명을 선발하여 수도권 기숙학원에 한 달간 위탁교육을 실시하는 사업으로 시행 전부터 관내 학생 및 학부모들에게 많은 관심과 기대를 받았다.

학부모들은 이번 수도권기숙형학원 위탁교육사업이 (재)영교위의 교육지원 사업 중 실질적으로 가장 도움이 되고 필요한 사업이라며 한목소리로 긍정적인 평가를 했으며 입소생들도 넓은 시야로 고교생활을 미리 체험하여 체계적 학습관이 형성되고 공부의욕이 높아져 향후 고교생활을 하는데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재)영교위 관계자는 올해도 동 사업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며 학생수요 맞춤교육을 과감히 지원함으로써 경제적으로 열악한 농어촌 학부모의 교육비 경감에 일조하고 지역인재 유출을 방지하여 궁극적으로 관내 학생들의 상위권대학 진학률 제고와 지역 명문고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CBN뉴스 기자 / 입력 : 2017년 02월 13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덕.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