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5 오전 10:34:1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영덕군 ˝숭고한 희생 잊지 않겠습니다!!˝ 제62회 현충일 추념식 거행


김병화 기자 / kbh1199@hanmail.net입력 : 2017년 06월 07일
ⓒ CBN뉴스 - 영덕
[김병화 기자] 영덕군에서는 지난 6일 영덕군 영덕읍 충혼탑에서 제62회 현충일을 맞아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을 기리는 추념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이희진 영덕군수, 강석호 국회의원, 최재열 영덕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각급 기관단체장과 500여명의 보훈가족이 참석햇으며, 나라와 민족을 위해 목숨을 바치신 국가유공자분들의 희생정신을 마음에 새겼다.

추념식은 오전 10시 정각 전국에서 동시에 울리는 사이렌 소리에 맞춰 1분간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분들에 대한 묵념과 분향-추념사-헌시낭송-현충일 노래 순으로 진행됐다.

이희진 영덕군수는 추념사에서 “조국을 위해 고귀한 생명을 바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을 추모하고, 사랑하는 가족을 나라에 바치고 인고의 세월을 살아오신 유가족들에게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군은 관공서․기관단체 및 각 가정에서는 조기게양과 오전10시 정각에 울리는 사이렌 소리에 맞춰 하던 일을 멈추고 모두 추모묵념을 올리는 가운데 경건한 현충일을 보냈다.

영덕군 관계자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영덕군내 호국정신 함양과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널리 알리고 홍보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 고 전했다.
김병화 기자 / kbh1199@hanmail.net입력 : 2017년 06월 07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덕.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