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N뉴스=김병화 기자] 영덕군에서는 (재)영덕군교육발전위원회(이사장 이희진)의 주최로 지난 7일부터 8일까지 이틀간 2018학년도 대학입시 설명회를 개최했다.
영덕군 지역내 일반계 고등학교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이번 설명회는 지난 7일 영해고등학교 강당에서부터 시작해 8일 영덕군민회관, 영덕여자고등학교 시청각실에서 총 3회에 걸쳐 진행됐다.
양일간 스카이에듀 최승해 입시전략연구소장과 이석근 원장이 강사로 나선 이번 설명회에는 관내 3개고교 전체 학생과 학부모 등 총700여명이 참석하여 교육에 대한 열띤 관심을 보여주었다.
이번 설명회에서 팟캐스트 고품격 입시방송 ‘입시왕’의 고정패널로 유명한 최승해 소장은 향후 대입 전망을 분석하고 최근 전형별 최종합격자의 평균 내신등급과 지원가능한 등급을 비교 제시하였다.
또한 복잡한 입시 정보를 누구나 이해하기 쉽도록 정리하여 참석한 학생과 학부모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았다.
이어서 강의한 스카이에듀 이석근 총괄원장은 대입수시모집에서 중요한 학교생활기록부의 관리에 있어 1학년 시기부터 눈여겨 봐야할 항목별 유의사항을 전략적으로 제시하고 학생부 종합전형과 면접에 대한 준비과정을 체계적으로 설명하였다.
한편 1대1 개별 컨설팅 창구를 별도 마련하여 학생․학부모의 대입준비 전략을 상담하고 평소 궁금증을 해결해 주는 시간도 가졌다.
(재)영덕군교육발전위원회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가 ‘내 고장 내 아이에게 딱 맞는 대학입시 설명회’ 라는 표제로 개최된 만큼 전반적으로 우리 지역 학생들의 특성에 맞게 지역거점 국립대학과 교육대학 및 수도권 주요대학에 초점을 맞춘 대입 전략을 제시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학부모․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만한 우수한 교육프로그램을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