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5 오전 10:34:1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영덕군, 규제개혁 유공 공무원 표창 수여


김병화 기자 / kbh1199@hanmail.net입력 : 2017년 06월 30일
ⓒ CBN뉴스 - 영덕
[cbn뉴스=김병화 기자] 영덕군은 30일 영덕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민선6기 취임 3주년 행사에서 규제개혁의 적극 추진으로 일자리 창출 및 군민불편해소에 기여한 공무원 2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표창을 받은 환경위생과 김영주(지방행정주사보) 직원은 정부의 규제개혁과 일자리 창출의 핵심사례인 푸드트럭 운영을 위해 관련 조례를 제정하여 영업장소 및 영업자를 선정했다.

영업자 선정에 있어서는 취업애로 청년 또는 수급권자에게 우선순위를 부여함으로써 사회취약계층에 일자리를 제공하는 역할을 하였다. 현재 영덕군은 푸드트럭 영업자 선정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영업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주민복지과 이준희(지방사회복지서기) 직원은 지방사회복지 업무를 담당하면서 경험한 업무처리상 애로사항이나 민원인들의 불편사항을 수렴하여 규제개혁 아이디어 발굴 공모전에 응모하고 규제개혁위원회 건의안건으로 상정하는 등 규제개혁 추진과제 발굴에 앞장섰다.

영덕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군정 주요시책 추진과 각 업무분야에서 규제개혁에 기여한 우수 공무원 발굴하고 인센티브를 부여하여 능동적인 규제개혁 분위기 조성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김병화 기자 / kbh1199@hanmail.net입력 : 2017년 06월 30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덕.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