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5 오전 10:34:1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영덕군, 수산물 브랜드 강화 어업분야 성장동력 모색

- 어업인 특별교육 실시, 전문강의·토론으로 열기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11월 22일
↑↑ 어업인 특별교육
ⓒ CBN뉴스 - 영덕
[cbn뉴스=이재영 기자] 영덕군은 지난 20일부터 이틀간 경주 대명리조트에서 어업인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영덕수산물 브랜드 강화와 지역 수산업 분야 성장 동력 발굴에 초점을 맞췄다. 아이디어 닥터 이장우 교수의 '브랜드가 힘이다', 부경대 해양수산경영학과 장영수 교수의 '해수부 신정부정책 방향', 김병조 교수의 '옛고전을 통해 본 리더의 자세'등의 강의가 열렸다.

영덕 해양수산 선도시책, 해양수산 지원사업 현황, 지역 우수 수산물 브랜드 육성방안 등 맞춤형 강의와 전문가와의 문답시간은 어업인으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이희진 군수도 '8대 혁신프로젝트, 4대 미래전략'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하고 영덕 해양수산의 비전과 발전상에 대해 질문을 주고받으며 의견을 나눴다.

군 관계자는 어업인구 고령화, 수산자원 감소와 어업분쟁, 지구 온난화로 인한 해양환경 변화로 어려움을 겪는 어업이 이번 교육을 계기로 활력이 돌고 다시 한 번 도약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11월 22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덕.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