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5 오전 10:34:1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영덕군. 부패방지국민운동총연합 `부패방지` 업무협약 체결

- 청렴인 육성·청렴문화 확산 협력, 이희진 군수 청렴인증패 받아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10월 05일
↑↑ 왼쪽부터 원덕호 상임대표, 이희진 영덕군수
ⓒ CBN뉴스 - 영덕
[cbn뉴스=이재영 기자] 영덕군이 5일 군청 제1회의실에서 (사)부패방지국민운동총연합(상임대표 원덕호)과 부패방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부패방지 청렴인을 육성․지원하고 청렴문화 확산과 부패방지 활동 등 국민권익을 보호하고 신뢰받는 공직사회를 만들기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영덕군은 간부 청렴교육, 1부서 1청렴 과제를 발굴하고 청렴시책보고회를 추진하는 등 청렴한 영덕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왔다. 이점을 높이 평가해 (사)부패방지국민운동총연합은 이희진 영덕군수를 부패방지 청렴인으로 선정하고 이날 협약식에서 청렴인증패를 수여했다.

이희진 군수는 “두 기관이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해 부패방지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적극적인 청렴활동을 펼쳐 깨끗한 공직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사)부패방지국민운동총연합은 국민권익위원회 소관 비영리법인으로 2011년 사회 반부패 분위기 조성과 공직자의 청렴하고 공정한 업무정착을 위해 설립됐다. 전국 13개 시·도 지역연합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전국규모의 단체로 약 10만 명의 회원이 소속되어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10월 05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덕.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