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5 오전 10:34:1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영덕군 `신협 취약계층 행복한집 프로젝트` 봉사활동 전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0년 08월 25일
ⓒ CBN뉴스 - 영덕
[cbn뉴스=이재영 기자] 영덕신협(이사장 조원태)이 지난 22일 영덕군 드림스타트와 연계해 영해면에 거주하는 드림스타트 저소득장애아동 가구의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신협 행복한집 프로젝트’ 봉사활동을 펼쳤다.

‘신협 행복한집 프로젝트’는 친환경 한지벽지와 장판지를 활용해 아동·청소년 가정의 주거환경 개선을 돕는 사회공헌활동으로, 신협 사회공헌 재단의 후원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의 협력으로 지난해부터 시작된 전국단위 프로젝트다.

특히 올해 사업은 신협 임직원들이 관내 어려운 환경의 저소득 가구를 직접 발굴하고, 봉사까지 참여해 큰 의미가 있다.

영덕신협은 다년간 벽지 봉사를 비롯해 연간 2~3회 가량의 인적, 물적, 교육 등 다방면의 봉사를 꾸준히 해왔다. 또, 직원들끼리 자체적으로 회비를 모아 기부를 하는 등 지역 환원 사업도 꾸준히 실천해왔다.

이날 행사에는 조원태 신협 이사장을 비롯해 임직원 및 조합원 봉사단이 함께 했으며, 집안 내·외부 청소와 벽지장판 도배 등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 따뜻한 나눔 활동을 펼쳤다. 추가적으로 거실 샤시 교체 및 주방 문 교체도 했으며, 영덕신협 조합원인 ㈜신성전기에서 노후 돼 감전 위험이 다분한 전선과 분전함 및 계량기함 교체도 지원했다.

조원태 신협 이사장은 “우리 지역 아이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성장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우리 신협 임직원들의 소망”이라며 “과거부터 이어진 영덕신협의 공헌 활동은 앞으로도 다양한 방면으로 진행해 지역사회에 모범이 되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0년 08월 25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덕.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