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5 오전 10:34:1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영덕군 새마을회, 이웃사랑 실천 ˝사랑의 김장 나누기˝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11월 24일
ⓒ CBN뉴스 - 영덕
[cbn뉴스=이재영 기자] 영덕군 새마을회가 주최하고 영덕군 새마을부녀회가 주관한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가 새마을회원, 가족지원센터 지역주민 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23일 영덕군민운동장 주차장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장애우,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 ,영세가정, 각종 재해 등으로 정부 지원이 미치지 않는 가정 등 관내 어려운 이웃들 돕기 위해 추진됐다.

새마을회는 이번 행사를 위해 배추 5,000포기를 사용해 김장김치 5톤을 마련했으며, 각 마을 새마을회원들이 관내 취약계층 800가구를 개별 방문해 가구당 10kg의 김장김치를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하는 등 온정을 나눴다.

영덕군 새마을회 박일동 회장은 “매년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행복을 나눌 수 있어 기쁘고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과 늘 함께하는 단체가 되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영덕군 새마을부녀회 정영숙 회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새마을회원들께서 기쁜 마음으로 함께 해주셔서 해마다 맛있는 김장김치를 이웃들과 나눌 수 있음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날 함께한 김광열 영덕군수는 “어려운 이웃들의 건강한 월동을 위해 궂은 날씨에도 새마을정신으로 사랑을 실천하시는 회원분들의 희생과 헌신에 경의를 표한다”며, “이웃을 위한 이러한 실천과 노력들이 우리 지역공동체가 보다 행복한 사회로 나아가는 밑바탕이 될 것”이라고 응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11월 24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덕.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