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5 오전 10:34:1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영덕군 ‘주민 소통. 협력’ 퍼실리테이터협회 창립

- 주민 소통과 민·관 협력 통한 지역 활성화 기대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9월 06일
ⓒ CBN뉴스 - 영덕
[cbn뉴스=이재영 기자] 영덕군 퍼실리테이터협회가 농촌 활성화와 지역발전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지난 5일 창립식을 개최했다.

퍼실리테이터란 집단 구성원 간 상호작용을 촉진해 최선의 해결책을 찾아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돕는 전문가를 뜻한다.

영덕군은 다양한 공모사업들의 선정과 추진과정에서 중간 조직이나 지역활동가의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역량 있는 지역활동가를 양성하기 위해 시군역량강화사업으로 퍼실리테이터 기본과정과 자격증반을 운영해 19명의 전문자격증을 취득한 활동가를 양성했으며, 이들 중 17명의 합격생과 이전락 초대 회장을 중심으로 영덕군 퍼실리테이터협회를 발족하게 됐다.

특히 이들은 군정의 모든 방면에서 주민참여를 이끌고 그 과정에서 발생하는 갈등을 관리해 주민 간의 소통과 단합, 민·관 협력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기동 농축산과장은 “앞으로도 역량 있는 지역활동가를 체계적으로 양성하고 이들의 활동이 지역 활성화에 동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9월 06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덕.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