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5 오전 10:34:1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영덕군, 저출생 대응 과제별 실행계획 보고회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4년 04월 30일
ⓒ CBN뉴스 - 영덕
[cbn뉴스=이재영 기자] 영덕군은 경상북도가 발표한 ‘저출생과의 전쟁 실행계획’을 바탕으로 저출생에 대응하는 다양한 방안과 정책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 29일 ‘저출생 대응 과제별 실행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김동희 부군수가 주재한 이번 보고회엔 전 부서 담당자들이 참여해 △결혼·임신·출산 △돌봄·교육·의료·놀이 △청년·주거·일자리 △일·생활 균형 및 인식·제도 개선 등 4개 분야에 대해 35개 핵심사업을 발굴했으며, 효과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부서마다 다양한 정보와 의견이 공유됐다.

이에 영덕군은 이번 보고회를 통해 신혼부부를 비롯한 청년층과 다자녀가구의 주거 안정을 위한 ‘지역맞춤형 공공임대주택 공급사업’, 결혼과 출산을 장려하는 결혼축하금 확대 및 산후 조리비 지원 등의 각종 지원사업을 검토했다.

또한, 영유아부터 초·중·고등학생들의 안전한 등·하교를 위해 ‘안심하고 학교 가는 길 조성사업’ 등 지역의 특성에 맞는 저출생 대응 방안을 다각도로 모색했다.

특히, 이날 보고회엔 이웃사촌마을 세대통합지원센터 안창근 센터장이 참석해 센터가 추진하는 돌봄마을 시범모델의 우수사례를 소개하면서 향후 ‘저출생과의 전쟁’에 발맞춰 맞벌이 부부의 양육 공백을 해소하고 관·학의 협력을 기반한 육아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영덕군과의 협력을 확대해 나갈 것을 표했다.

김동희 영덕부군수는 “이번 저출생 대응 과제별 실행계획 보고회를 통해 지역 여건을 고려한 맞춤형 시책사업들을 발굴하고 결혼과 출산 그리고 육아·돌봄에 이르기까지 단계별 시책사업이 서로 유기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4년 04월 30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덕.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