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5 오전 10:34:1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영덕군, 여름철 자연 재난 대비 점검 회의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4년 06월 25일
ⓒ CBN뉴스 - 영덕
[cbn뉴스=이재영 기자] 영덕군은 올여름 이상기후로 인한 자연 재난에 대비해 지난 24일 군청 재난상황실에서 점검 회의를 개최해 인명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대책 마련에 나섰다.

영덕군은 이번 회의를 통해 기상 상황과 전망, 자연 재난 대책, 부서별 중점 추진 대책 등을 공유하고, 산사태와 사면 붕괴, 하천 재해, 주택 침수, 폭염 등의 재난을 예방하기 위한 구체적인 상황 관리 체계를 논의했다.

특히 △인명 피해가 우려되는 지역에 대한 사전 대비 △폭염특보 시 중점 관리 대상자의 보호 대책 △침수나 산사태 취약지역 사전 대비와 점검 △공사 현장 관리 실태 점검 계획 △수산·농업 분야 피해 예방 상황 관리 등에 대해 분야별 소관 부서장과 읍면장의 보고를 바탕으로 각 부서간 유기적인 협조 체계를 확립했다.

이어 신속한 주민 대피체계를 수립하기 위해 재난 예·경보 시스템을 구축하고, 인구 분포를 반영해 마을회관과 경로당 등을 대피소로 지정해 운영할 계획이다.

이밖에 재난 취약계층을 위한 보호 대책, 무더위 쉼터 운영 등 폭염에 의한 주민 건강·안전 보호 대책 등 여름철 이상기후와 폭염으로 인한 종합적인 대응체계를 마련했다.

이번 회의를 주재한 김광열 영덕 군수는 “여름철 자연 재난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선 최악의 상황을 가정한 철저한 대비가 필요하다”라며, “인명 피해 제로를 목표로 각 부서는 가용할 수 있는 자원을 총동원해 대응하고 긴밀한 협조와 연계로 수립한 계획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4년 06월 25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덕.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