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5 오전 10:34:1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영덕군,지방세외수입.환경개선부담금 온라인 수납 시행

-1월 14일부터 온라인 수납제도 전면 시행
김병화 기자 / kbh1199@hanmail.net입력 : 2014년 01월 15일
ⓒ CBN 뉴스
[김병화 기자]= 영덕군(군수 김병목)은 1월 14일부터 고지서 없이도 현금카드(통장)나 신용카드로 지방세외수입, 환경개선부담금을 지방세와 마찬가지로 편리하게 수납할 수 있는 온라인 수납제도를 전면 시행한다고 밝혔다.

지금까지는 고지서(OCR)를 가지고 은행창구에서 납부하거나, 공과금전용수납기에 넣어야 세외수입과 환경개선부담금을 납부 할 수 있었고, 거주 지역별로 납부 가능한 은행이 정해져 있어 다른 지역의 다른 지역의 지방세외수입, 환경개선부담금을 내는 것도 불편했다.

앞으로는 고지서 없이 은행 현금입출금기(CD/ATM)에 현금카드(통장) 또는 신용카드를 넣으면 세외수입 또는 환경개선부담금을 확인하고 납부할 수 있으며, 위택스를 통한 인터넷 납부도 통합납부바구니 기능 등 한결 간소화 되었다. 또한, 모든 지방자치단체의 세외수입, 환경개선부담금을 전국 어디서나 납부할 수 있으며, 실시간 납부 확인이 가능하다.

현금자동입출금기나 인터넷 이용이 어려운 분들은 기존과 같이 고지서를 지참하여 은행창구에서도 납부할 수도 있다.

영덕군 관계자는 “정부3.0의 이념에 따른 서비스정부 구현의 일환으로 국민에게 편의를 주는 정책이 더 늘어나고 있다. 수납 전 과정의 온라인화로 납부 편의 증진은 물론, 수납처리 과정의 투명성과 신속성 확보로 행정의 신뢰성 제고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병화 기자 / kbh1199@hanmail.net입력 : 2014년 01월 15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덕.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