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6 오후 02:12:0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포항 어린이타운, 오감만족 체험프로그램 '인기'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5년 03월 18일
[조승욱 기자]= 지난 2012년 10월부터 포항시시설관리공단이 운영하고 있는 ‘포항 어린이타운’이 워킹맘 등 학부모들의 입소문을 타고 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포항 어린이타운은 놀이를 통해 꿈과 창의력을 키우는 ‘아이조아 플라자’와 ‘어린이 교통랜드’로 나뉘어져 있으며, 주말이면 경주·영덕을 비롯한 타지역에서도 가족단위 방문객들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 아이조아플라자_과학놀이터_체험
ⓒ CBN 뉴스

‘아이조아 플라자’는 어린이들이 적극적으로 탐색하고 창의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신체, 미술, 언어, 인지 등 다양한 체험놀이 공간으로 연면적 1,200㎡에 2층 규모, 8개 체험시설로 이뤄져 있다.  또한, ‘어린이 교통랜드’는 연면적 1,312㎡로 1층에 교통안전교육장, 2층에 교통안전체험장, 실외에 신호등과 미니카 체험 등의 교육시설을 이용해 어릴 때부터 도로와 일상생활에서 흔히 발생할 수 있는 안전 분야에 대한 체험 교육이 가능하다.

시설관리공단 관계자는 “최근 어린이 체험학습의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기존 보육시설에서 채워주지 못하는 체험서비스를 제공해 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질 높은 보육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5년 03월 18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덕.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