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5-13 오후 01:49:2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영덕군 드림스타트 `희망.드림 프로젝트` 직업 체험


김병화 기자 / kbh1199@hanmail.net입력 : 2016년 11월 03일
ⓒ CBN뉴스 - 영덕
[김병화 기자]= 영덕군(군수 이희진) 드림스타트는 지난달 29일 드림스타트 아동 40명을 대상으로 대구 EXCO에 위치한 EBS 리틀소시움에서 희망, 드림 프로젝트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체험 프로그램은 자라나는 아동들에게 다양한 직업탐색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미래지향적 직업관 형성과 올바른 근로의식 형성을 유도하고, 향후 진로의 방향을 잡고 직업선택에 도움을 주는 동시에 꿈과 희망을 발견, 미래를 준비하는 동기를 부여하고자 마련됐다.

체험에 참여한 아동들은 입장과 동시에 60여개에 달하는 다양한 직업체험을 경험하며 ‘리나’ 라는 돈을 노동의 대가로 받거나, 지출할 수 있으며 은행에 예금도 가능하도록 하여 실제와 똑같은 경제흐름을 체험할 수 있어 아동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또한, 소방, 경찰, 안전요원, 치과 등의 체험을 하면 자격증을 발급하여 성취감과 자신감을 아동들에게 부여하여 체험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였다.

체험에 참여한 한 아동은 “눈으로만 봐오던 다양한 직업을 직접 체험할 수 있어 즐거웠으며 돈도 벌고 예금도 할 수 있으며 자격증도 많이 받았다” 고 자랑했다.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도시에 비해 상대적으로 문화체험 장소가 열악하며 기회가 적은 아동들에게 문화체험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고 정서지원을 통해 밝고 건강하게 성장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김병화 기자 / kbh1199@hanmail.net입력 : 2016년 11월 03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덕.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