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5-13 오후 01:49:2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영덕군 영해고, 네 꿈을 펼쳐라! 대학 탐방 및 문화체험

- 영덕군교육발전위원회 고교특성화교육지원사업 일환 진로체험 기회 -
김병화 기자 / kbh1199@hanmail.net입력 : 2017년 06월 08일
ⓒ CBN뉴스 - 영덕
[김병화 기자] 영덕군 영해고등학교에서는 지난 3일부터 4일까지 학생 18명과 교사 4명이 연세대와 이화여대 등 서울 명문대학 탐방 및 문화체험행사를 실시했다.

참여 학생들은 대학 탐방을 통해서 각 학교의 특성을 파악하고 진로체험을 함으로써 대학진학에 대한 꿈과 희망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계기를 얻을 수 있었다.

특히 서울교육대학 방문에서는 미리 선생님이 되어 평소 꿈을 몸소 체험하는 자리를 마련할 수 있었다. 또한 경북궁과 인사동에서는 한국 전통의 멋과 낭만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으며, 대학로에서는 뮤지컬을 보고 배우들과의 대화의 시간을 가짐으로써, 꿈과 끼를 발견하는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강지호(1학년, 남) 학생은 “대학탐방을 통해 진로결정을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고, 우리 전통문화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김어진(1학년, 여) 학생은 “교사가 꿈인 자신에게 서울교육대학 방문은 더욱 확실한 희망을 품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영덕군교육발전위원회 관계자는 “고교특성화교육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휴일도 반납하고 열성적으로 임한 영해고등학교 교사들의 지도하에 순조로이 진행됐다”며 “이번 진로체험 프로그램이 지역 학생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 또한 이와 같은 기회가 계속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김병화 기자 / kbh1199@hanmail.net입력 : 2017년 06월 08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덕.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