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6 오후 02:12:0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영덕군, 아이돌보미 긴급 아동학대 예방 특별교육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4월 23일
ⓒ CBN뉴스 - 영덕
[cbn뉴스=이재영 기자] 지난 22일 영덕군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이안국)는 여성회관 강의실에서 영덕군 아이돌봄 활동가 25명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발생한 아이돌보미 아동학대 사건의 유사사례 재발 방지를 위해 긴급하게 마련되었다.

이날 강의는 경북동부 아동보호전문기관 윤민지 전문강사가 진행했다. 윤 강사는 최근 발생된 아이돌보미 아동학대 사건과 관련하한 사례를 중심으로 아동학대 예방 및 신고의무에 대한 법령, 아동학대 발견 시 신고방법 및 피해아동 보호절차에 대해 설명했다.

이형성 주민복지과장은“최근 발생한 아동학대와 같은 일이 영덕군에서는 일어나지 않기를 당부하며,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아이돌봄서비스는 부모의 맞벌이 등으로 아이를 돌보기 어려운 경우 아이돌보미가 찾아가는 돌봄서비스를 제공해 주는 정부지원사업이다. 만 12세 이하 아동이 대상이며 최근 이용가정이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4월 23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덕.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