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6 오후 02:12:0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영덕군, 초.중.고교 졸업 검정고시반 “달빛 학교” 운영

- “초.중.고등학교 졸업 검정고시반” 수시입학 가능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6월 07일
ⓒ CBN뉴스 - 영덕
[cbn뉴스=이재영 기자] 영덕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이안국)는 지난 4월 해맞이문해학교(교장 남지승)와 업무협약을 체결, 여러가지 개인 사정으로 인해 초, 중, 고등학교를 마치지 못한 영덕군민 및 학력취득이 필요한 결혼이민여성들에게 검정고시를 통해 상급학교 진학의 기회 제공과 더불어 더 나은 취업처를 연계하여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초, 중, 고등학교 졸업 검정고시반 “달빛 학교”를 운영 중이다.

센터는 이를 통해 그동안 학력으로 인해 불이익을 당했던 상황들을 극복하고 더 나은 취업의 기회를 갖는 등 자아실현의 욕구 충족과 삶을 질 향상을 추구하겠다는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4월 22일(월)을 시작으로 현재 두 달째 운영 되고 있는 달빛학교에는 현재 초중고 반 각 10여명이 올 8월에 치러지는 검정고시를 대비하여 열심히 공부 중에 있다.

남지승원장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 과정을 어려울 것이라 주저하는 경향이 있는데 그렇지 않고 누구나 강의 프로그램에만 잘 따라오면 대학까지의 진학이 무난하며 원했던 학위의 굼을 이룰 수 있다”며 과감하게 도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했다.

강의는 2개반으로 나뉘어 진행하는데 매주 원요일, 수요일 저녁 7시부터 10시까지는 초중 통합과정, 화요일과 목요일에는 같은 시각에 고등학교 과정 수업을 진행한다.

검정고시는 일 년에 두 번 4월과 8월에 실시되는데 오는 8월 현 수강생 전원 합격을 목표로 넝번기이에도 열심히 참여하여 못다한 고우에 열중하고 있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교재비는 자부담으로 운영 된다.

학력취득에 뜻이 있는 분은 누구나 언제든 신청하고 참여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 및 신청 전화로(054-730-7384) 하면 된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6월 07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덕.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