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19 오후 01:28:3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영덕군 `스마트농촌코디네이터` 양성 초급과정 교육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0년 05월 18일
ⓒ CBN뉴스 - 영덕
[cbn뉴스=이재영 기자] 영덕군 농업기술센터가 ‘영덕군 스마트농촌코디네이터’ 양성 초급과정 교육을 지난 13일 시작했다. 앞으로 매주 수요일에 열리며, 총 6회 과정으로 6월까지 진행한다.

2020년 지역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사업이며,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으로 조성된 농촌마을 운영활성화 및 지역인재양성을 위해 열리는 교육이다.

교육생은 지난 3월2일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접수를 받았으며, 총 26명의 교육생이 선발됐다. 코로나19 영향으로 4월부터 온라인으로 수업을 진행하다 지난 13일 오프라인 첫 수업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과정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추진하는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에 대한 이해와 본 사업으로 추진된 농촌마을 운영 역량강화(기획서 작성, 회계처리 등), 스마트워크 마스터하기, 마케팅/홍보 따라잡기(동영상, 블로그, 사진편집 등), 퍼실리테이터 초급, 농촌소통전문가 되기(공감 커뮤니케이션, 프리젠테이션 등) 등의 과정으로 진행된다.

초급과정 교육이후 중급, 실전과정을 거쳐 스마트농촌코니네이터 중심의 농촌체험 활성화(팸투어, 공동마케팅 등)를 진행하며, 본 조직을 활성화하여 사회적경제조직을 육성하여 우리군 농촌마을 활성화하는 중간지원조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영덕군은 지역의 인적자원의 역량강화를 농촌 농촌마을의 활성화뿐만 아니라 지속가능한 발전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김경동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도농을 아우르는 선두주자로서 도시와 농어촌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지역 내 현장전문가 육성하여, 농촌마을의 중간조직을 리더 하고, 농촌활성화 사업의 당면과제를 수행하여 농촌마을 활성화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0년 05월 18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덕.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