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5-09 오후 03:03:4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영덕군 영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층 모범학생 장학금 전달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12월 24일
ⓒ CBN뉴스 - 영덕
[cbn뉴스=이재영 기자] 영덕군 영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황정기, 민간위원장 지만수)는 지난 23일 영해중학교 학생 3명에게 각30만원씩 총90만원의 장학금을 영덕사랑상품권으로 전달했다.

영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관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하고 지역특색에 맞는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자체적으로 추진하여 저소득층에게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이번 장학금은 익명의 독지가와 사회단체에서 영덕사랑상품권을 기부하여 협의체를 통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 달라는 기회를 통해 마련되었다.

이에 영덕의 미래로 자라날 저소득층 모범 청소년을 대상으로 겨울방학을 따뜻하고 뜻깊게 보낼 수 있도록 학교를 통해 추천을 받아서 전달하게 되었다.

장학금을 전달받은 영해중학교 김기활 교장은 “지역사회에서 아이들의 교육과 복지에 대해 유기적으로 생각해 주는 것 자체가 앞으로 건강한 어른으로 성장시키는 기회가 될 것이고, 지원에 감사드린다.”고 인사를 전했다.

황정기 영해면장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모범이되는 학생들에게 작지만 도움이 되길 바라는 위원들의 마음이 모인 만큼 학생들이 이상과 희망을 갖고 원하는 일을 이루는 겨울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12월 24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덕.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