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5-10 오후 02:10:3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영덕군 ‘영덕교육 미래 도모’ 2022 교육발전 정책세미나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10월 14일
ⓒ CBN뉴스 - 영덕
[cbn뉴스=이재영 기자] 영덕출신 석학들의 모임인 영덕발전연구회(회장 박영호, 전 영덕중고총동창회장)와 고려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주관한 ‘2022 영덕 교육발전 정책세미나’가 지난 13일 영덕군 교육관계자 1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영덕로하스수산식품지원센터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영덕교육의 산 증인인 김동수 전 영덕고등학교 교감의 ‘영덕교육의 역사와 발전방안’이라는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영해면 출신 고려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김인현 교수의 ‘영덕의 고등학교 현황과 발전방안’, 영덕읍 출신 상명대학교 디지털만화영상전공 김병수 교수의 ‘특별교육기관의 설립’ 등의 주제발표가 진행됐다.

이어, 임동환 영덕고등학교 교장을 비롯한 관내 교육전문가들과 출향인 출신의 석학들의 미래 영덕교육에 대한 정책방안이 토론방식으로 진행돼 지역교육의 비전과 발전방향이 논의됐다.

김인현 고려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는 “오는 12월에는 영덕군의 문화관광과 해양수산 분야의 발전방안을 주제로 서울에서 세미나를 준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영덕 출신의 석학들을 중심으로 영덕발전을 위한 여러 제언을 할 수 있는 자리를 기획해 고향 영덕의 발전에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길 원한다”고 뜻을 전했다.

한편, 이번 세미나를 준비한 영덕발전연구회는 지난 2020년 설립돼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영상회의 등을 통해 매년 2회에 걸쳐 다양한 분야에서 영덕발전에 대한 제언을 해왔다. 이후 코로나19 방역지침이 완화돼 대면회의가 가능해지자 올해부터 다시 대면 세미나를 진행해 왔고 이번에 고향 영덕에서 개최하자는 의견들이 모아져 이번 세미나가 성사됐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10월 14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덕.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