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5-10 오후 02:10:3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영덕군 예주어울림학당, 정원 가꾸기 교육 수료식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6월 21일
ⓒ CBN뉴스 - 영덕
[cbn뉴스=이재영 기자] 영덕군은 영해면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예주어울림학당 ‘정원가꾸기 교육’을 진행하고 그 수료식을 지난 20일 영해면 거점온실에서 개최했다.

해당 교육은 지난 4월 11일부터 주민들이 실생활에 접목할 수 있는 도시원예와 치유정원을 주제로 기초 이론수업과 현장실습을 병행으로 진행해 17명의 수료자를 배출했다.

교육에 참여한 주민들은 영해면 거점온실 앞 마을공터에 구역을 나눠 식물을 식재하고 지역의 자원을 활용해 곳곳에 포토존을 조성했다.

특히, 영해읍성 쉼터 조성부지 내 고택에서 발생한 고목재가 수강생 가족의 재능기부를 통해 멋진 포토존으로 재탄생하기도 했다.

영덕군은 이번 교육과정에서 수렴된 수강생과 주민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향후 체계적인 마을 가꾸기 교육을 통해 주민 마을가드너를 양성할 계획이다.

이종석 영덕시장현대화추진단장은 “뜨거운 태양 아래 주민들의 땀방울로 시작된 성내리 작은 정원이 영해면 주민의 쉼터로, 나아가 주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도시 재생의 힘찬 돋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주민이 참여하고 함께 공동체를 이루어 지역을 변화시키는 도시재생사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겠다”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6월 21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덕.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