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5-16 오후 02:11:5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영덕군영덕읍 구세군교회“어르신들 힘내세요 ”

-천전리와 남석리에서 노인 무료급식 봉사활동 펼쳐-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8월 01일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영덕군(군수 이희진) 영덕읍 구세군교회(담임사관 박한서)는 폭염이 한창 기승을 부린 지난 7월 31일 남석 1리 경로당 어르신들을 찾아뵙고 점심을 대접하였다.

이번 봉사활동은 영덕읍 구세군 교회가 대한본영에 자선냄비기금을 요청하여 이루어졌다. 7월 30일에는 천전리 경로당 어르신들게 점심을 대접하고 다음 날에는 남석1리 경로당을 찾아 어르신들께 삼계탕, 과일, 떡 등을 대접하였다.

이날 남석 1리 경로당에는 영덕읍에 봉사활동을 나와 있는 서울 삼일교회 청년부 10여명도 함께하여 어르신들의 다정한 말벗이 되어드리면서 청소 등의 봉사활동을 펼쳤다.

영덕읍 구세군교회에서는 이번 무료급식을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2주에 한 번 정기적으로 시행할 계획임을 밝히며 식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독거노인, 거동불편 노인들이 많이 이용해 주기를 부탁하였다.

영덕읍 구세군교회는 찾아가는 노인무료급식을 시작으로 읍 주민 전체를 대상으로 하는 작은 도서관을 올 9월 개관 할 예정이이다. 교회 관계자는 지역의 저소득층 아동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하고 주민 속으로 교회가 먼저 다가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교회를 만들어 갈 포부를 전했다.

이영찬 영덕읍장은 폭염 속에서 펼쳐진 교회의 봉사활동에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며 영덕읍과 함께 독거노인. 저소득층 복지를 위해 힘을 모으자고 제안했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8월 01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덕.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