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5-20 오후 01:19:5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영덕군,농업경영체 등록해야 친환경농자재 신청 접수

- 2015년 유기질비료 신청을 위해 9월말까지 등록해야 -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4년 09월 02일
ⓒ CBN 뉴스
[CBN뉴스 조승욱 기자]= 오는 2015년부터 정부지원 친환경농자재인 유기질비료 등의 신청을 원하는 농업인이나 농업법인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이하 농관원)을 방문 또는 우편, 팩스 등의 방법으로 반드시 농업경영체에 등록을 한 후 신청하여야 한다.

이에 영덕군(군수 이희진)은 이와 같은 사실을 알지 못하여 불이익을 당하는 농업인들이 없도록 리플릿 2,800매 배부와 포스터 부착 등 적극적인 홍보에 나서고 있다.

2015년도 유기질비료 신청은 올해 10월 중순부터 접수할 예정이므로 신청 접수 이전인 9월 말까지 반드시 농업경영체에 등록하여야 한다.

ⓒ CBN 뉴스
정부 3.0시대를 맞아 유관기관 간 업무 협력의 일환은 물론 앞으로 농업분야 각종 지원사업의 기준이 되는 농업경영체 등록은 주소지 관할 농관원을 방문하거나 홈페이지를 통하여 농업경영체 등록신청서를 수령(출력)하여 신청서식에 따라 기재 또는 변경 및 추가 내역을 작성한 후 농관원을 방문하거나 우편, 팩스 등의 방법으로 제출하고 농업경영체 등록확인서를 발급받아야 한다.

특히, 영덕군에서는 농업인도 전문 경영인임을 강조하면서 2016년부터는 유기질비료와 토양개량제 등 정부지원 친환경농자재 등은 의무적으로 농업경영체로 등록해야 하고,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농지에 한해서만 친환경농자재 신청 시 공급량을 확정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였다.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4년 09월 02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덕.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