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5-10 오후 02:10:3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영덕군,장애인연합회'장애인 어울림 한마당'개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행복한 사회-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4년 11월 18일
ⓒ CBN 뉴스
[CBN뉴스 조승욱 기자]= 영덕군장애인연합회(회장 이재영) 주최로 장애인 어울림 한마당 축제가 11월 17일(월) 영덕문화체육센터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에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사는 행복한 사회 만들기” 라는 주제로 300여명의 장애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1부와 2부 행사로 나뉘어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1부 기념식에서는 모범 장애인과 장애인복지에 헌신․봉사한 민간인 등 7명에 대해 군수 표창을 수여하였고, 2부 행사에서는 지역 봉사단체의 아코디언 및 색소폰 공연, 장애인 노래자랑 등이 이어져 참석한 장애인들의 행복한 화합의 한마당 잔치가 되었으며, 푸짐한 행운상품 추첨을 끝으로 행사는 마무리 되었다.

ⓒ CBN 뉴스
이희진 영덕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지역 장애인들에게 일자리 제공으로 경제적 자립과 함께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의 쾌적한 생활을 위한 중증장애인거주시설 준공도 앞두고 있다. 앞으로도 더 질 높은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말하며 차별없이 모두가 함께 어울릴 수 있는 행복한 영덕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영덕군장애인연합회는 지체, 시각, 청각, 교통, 지적 장애인 5개 단체로 구성되어 있으며, 단체 간 소통과 화합을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장애인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대표단체로 거듭나며 발전해 가고 있으며 지역의 관심사에서도 함께하며 군민의 일원으로 각종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4년 11월 18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덕.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