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1-05-07 오전 10:19:1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영덕군, 농업회의소 출범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04월 30일
ⓒ CBN뉴스 - 영덕
[cbn뉴스=이재영 기자] 영덕군 농업인들을 대변하고 민간자율의 대의기구인 영덕군 농업회의소가 다음달 4일 출범한다.

첫 발을 딛는 영덕군 농업회의소 출범식에는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면서 임원과 감사, 대의원 등 60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또, 이희진 영덕군수와 하병두 군의회의장이 참석해 그간 설립추진위원들의 노고에 대한 격려와 출범할 영덕군 농업회의소에 대한 축하의 말을 전달한다.

영덕군 농업회의소는 지난 2017년 시범 사업에 선정돼 3년이라는 준비기간 끝에 출범하게 됐다. 출범하는 영덕군 농업회의소는 현장 농업인의 의견을 전체적으로 종합·조율함으로써 실제 농업인들에게 필요한 정책을 군 농업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최영식 영덕군 농업회의소 회장은 “영덕군의 한정된 농업자원을 보다 효율적으로 이용하기 위해 회원 간의 토론과 소통을 통해 정책을 개발하고 분과별로 책임감 있게 추진할 수 있도록 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이희진 영덕군수는 “영덕군 농업회의소 농업인과 행정의 소통창구로써, 급변하는 기후변화 등 농업현장의 목소리를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상향식 농업정책 추진의 파트너이자 대의기구로 장 운영해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한다.

농업회의소는 시군단위의 기초농업회의소와 시도단위의 광역농업회의소, 중앙단위의 전국농업회의소의 체계를 갖추기 위해 현재까지 전국에서 광역 2개소, 시군 39개소가 운영 및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영덕군 농업회의소 출범으로 경북도내에는 봉화군, 경주시에 이어 세 번째로 농업회의소가 설립되어 운영된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04월 30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덕.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