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3 오후 01:26: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의회

영덕군의회, 손덕수의원 `지방의정봉사대상` 수상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02월 01일
ⓒ CBN뉴스 - 영덕
[cbn뉴스=이재영 기자] 영덕군의회(의장 하병두) 손덕수 의원이 지난달 29일 제274회 임시회에서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에서 수여하는 지방의정봉사대상을 수상했다.

전국의정봉사대상은 평소 지역사회와 주민복리증진을 위해 헌신봉사하고, 나아가 지방자치발전과 지방의회 위상 강화에 기여한 지방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특히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에서 수여되는 의정봉사대상은 지방의원이 받을 수 있는 최고의 권위있는 상이다.

손덕수 의원은 성공한 농업CEO 출신으로 영해농업협동조합 이사·감사, 예주라이온스클럽, 농업경영인회, 영해3.18독립만세운동기념사업회 회장 등을 역임하면서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적극참여 하였고 현재는 어린이재단 초록우산영덕군후원회장도 맡으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봉사하고 있다.

또한 의정활동에 있어서도 군정질문과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집행부 견제와 감시활동에 최선을 다하였으며 특히 자치법규 제·개정분야에서 큰 성과를 보였다.

제8대 의회 등원 후 발의한 조례는 ▲영덕군 군민안전보험 운영 조례 ▲영덕군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조례안 ▲영덕군 영덕사랑상품권 발행 및 운영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영덕군 유통기업상생발전 및 전통상업보존구역 지정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영덕군 주차장 설치 및 관리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 했다.

손덕수의원은 “이렇게 권위있는 상을 받게 되어 영광스러우면서도 한편으로는 송구스러운 마음이 생긴다. 이러한 송구스러운 마음까지 털어버릴 수 있도록 앞으로 주민과 지역발전을 위한 의정활동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02월 01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덕.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