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5-14 오후 12:33:4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건강정보

『영덕아이맘 출산육아용품 지원센터』개소 예정

-출산육아용품 무료대여로 자녀 육아 시 경제적 부담을 경감
김병화 기자 / kbh1199@hanmail.net입력 : 2014년 05월 16일
ⓒ CBN 뉴스
[김병화 기자]= 경북 영덕군(군수 김병목)은 관내 영유아 부모들의 양육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영덕아이맘 출산육아용품 지원센터』를 영덕군보건소에 설립하고 21일 14시 개소식을 가질 예정이다.

출산육아용품 지원센터는 아이를 양육하는 시기에 필요는 하지만 가격은 비싸고 활용기간은 짧아 구입을 고민하는 영유아 부모들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시킬 수 있도록 출산육아용품을 무상으로 대여하게 된다.

『영덕아이맘 출산육아용품 지원센터』에서는 출산 및 육아에 필요한 보행기, 바운스침대, 걸음마 학습기 등 14종 141점을 비치해 놓고 무상으로 대여 할 뿐 아니라 임신․출산․육아 정보 제공 및 상담, 대여소를 찾는 대상자 상호간에 육아에 대한 정보교류의 장을 마련 할 예정이다.

ⓒ CBN 뉴스
만3세 이하의 자녀를 양육하는 영덕군민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오는 5월 22일부터 운영을 시작해 월~금요일 오전시간인 9시부터 12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대여방법은 주민등록등본을 지참하여 보건소로 방문하여 회원으로 가입한 후, 대여가 가능하다. 대여기간은 1개월이고 사용기간 연장이 가능하나 대여기간은 품목별로 조금씩 다를 수 있다.

영덕군보건소 출산지원담당 관계자는 “출산육아용품 지원센터를 군민의 경제적 부담 경감뿐만이 아니라 정보소통과 교류의 공간으로 적극적으로 조성해 나가고 이를 반영한 정책을 수립해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영덕군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병화 기자 / kbh1199@hanmail.net입력 : 2014년 05월 16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덕.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