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5-13 오후 01:49:2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건강정보

영덕군"응급의료 헬기"군민 응급환자 생명 지킨다

-응급의료 전용 헬기 이ㆍ착륙장 준공-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4년 11월 06일
↑↑ 닥터헬기 이송장면
ⓒ CBN 뉴스
[CBN뉴스 조승욱 기자]= 응급의료 취약지역인 영덕군에 지역민들의 건강과 생명보호를 위해 응급의료 헬기 이ㆍ착륙장이 마련되었다.

지난 5일 준공한 닥터헬기 이ㆍ착륙장은 영덕읍 화개리 644번지 오십천변 궁도장옆에 위치하고 있으며 총사업비 1억2천만원을 들여 625㎡ 면적에 풍향등, 비콘등, 안내등을 설치하여 응급헬기 이ㆍ착륙을 용이하게 하였다.

앞으로 영덕지역에 응급환자 발생 시 귀중한 생명을 책임지게 될 닥터 헬기는 경상북도 응급의료기관인 안동병원에 상시 대기하고 있다. 첨단의료장비가 탑재된 닥터 헬기에는 응급의학전문의 등 전문 의료진이 탑승하여 응급환자 초동대처를 위한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있다.

ⓒ CBN 뉴스
닥터헬기 이ㆍ착륙장으로 인해 앞으로 영덕 지역에 긴급환자 발생 시 119안전센터 및 보건소등에서 출동을 요청하면 20분 이내에 도착 후송을 완료 가능해져 소중한 생명보호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영덕군 보건소 관계자는 “응급의료 헬기 이ㆍ착륙장을 설치와 함께 영덕아산요양병원의 야간당직 의료기관 지정으로 앞으로 군민들의 응급의료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의료서비스 개선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4년 11월 06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덕.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