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5 오후 12:44:4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건강정보

영덕군, 드림스타트 '나눔봉사' 업무협약 체결

- 한국BBS경북연맹 영덕지회, 영덕 해송라이온스클럽간 -
김병화 기자 / kbh1199@hanmail.net입력 : 2015년 03월 25일
↑↑ 자원봉사활동 및 지원에 관한 협약서
ⓒ CBN 뉴스
[김병화 기자]= 영덕군 주민복지과 드림스타트는 지난 24일 한국BBS경북연맹 영덕지회, 영덕 해송 라이온스클럽과 정기적인 자원봉사활동 및 지원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드림스타트에서 진행된 이날 업무협약은 지역내 소외계층 아동 가정 발굴과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 가정을 지원하기 위해 정기적인 자원봉사활동 및 인적ㆍ물적 지원을 약속하는 내용의 상호협력을 위해 체결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 자원간에 공동협력 체계를 구축해 복지혜택이 닿기 어려운 위기가정과 취약계층 아동 가족이 행복할 수 있도록 학업우수아동에게 년1회 장학금전달, 매월1회 가정방문을 통한 자원봉사활동, 정기ㆍ비정기적인 생필품 지원, 반찬지원, 부모역활, 자녀양육지원과 정서적 배려 등의 다양한 지원을 하기로 했다.

 지역내 협약기관(한국BBS영덕지회, 영덕해송라이온스클럽)은 4월에는 가정환경 개선을 위해 소외계층에 있는 아동의 가정과 1:1 결연을 맺어 주거환경정화를 돕기로 하는 등 매월 테마를 정한 봉사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지금까지 드림스타트 대상아동과 업무(후원)협약을 맺은 지역자원은 영덕군 자원봉사단체, 종교단체, 학습지사, 학원, 안경, 이미용, 목욕협회, 병의원, 개인 및 단체 등 47개소에 이르며, 앞으로 다양한 분야의 후원 및 업무협약 확대를 통한 지역자원 활용으로 자라나는 아동들에게 꿈과 희망을 가지도록 지원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게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올해는 대상아동들의 욕구에 맞는 프로그램을 개발해 건강검진 및 예방과 치료, 정서상담, 부모교육, 학습지원, 특기적성교육, 문화체험 등 45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해 300여명의 소외계층 아동들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민복지과장(차상두)은 “우수한 자질을 가진 우리 드림스타트아동들이 지속적인 지지를 받아 웃음을 잃지 않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자원봉사자들의 도움이 헛되지 않도록 아동들이 지역사회 안에서 안전하게 보호받으며 성장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후원 및 지원에 관한 사항은 영덕군 주민복지과 드림스타트(☎730-6246)로 연락하면 된다.
김병화 기자 / kbh1199@hanmail.net입력 : 2015년 03월 25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덕.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