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18 오후 12:46:0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건강정보

영덕군 드림스타트, 자궁경부암 무료 예방접종

- 협력병의원 연계를 통한 다양한 건강 증진사업에 힘써 -
김병화 기자 / kbh1199@hanmail.net입력 : 2015년 07월 16일
↑↑ 자궁경부암 무료 예방접종 중인 장면
ⓒ CBN 뉴스
[김병화 기자]= 영덕군(군수 이희진) 드림스타트는 관내 협약병원과 연계해 경제적 어려움이 있는 경제적으로 취약한 가정의 아동들에게 자궁경부암 예방접종을 실시하고 있다.

 매년 전 세계적으로 50만명 이상의 여성에게서 발생하고 있는 자궁경부암은 이중 절반이 넘는 약 28만명 정도가 사망하는 치명적인 질병이지만 바이러스에 노출되기 이전에 예방접종을 받으면 90%이상 예방이 가능해 예방접종이 무엇보다 중요한 질병에 속한다. 하지만, 50~60만원에 달하는 고가의 접종비가 취약계층 가정에 큰 부담이 되고 있다.

 이에 영덕군 드림스타트는 작년에 이어 올해 예방접종이 가능한 만 9세 이상인 초등학교 5~6학년 여아 20명을 대상으로 협약병원인 서창수 외과의원, 영남의원과 연계해 지난 7월 8일 첫 예방접종을 시작으로 내년 1월까지 총 3차례에 걸쳐 무료 예방접종을 지원해 자궁경부암 예방에 앞장서고 있다. 

영덕군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우리 취약계층 아동들이 건강한 사회의 구성원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협력 병․의원과 공동으로 예방접종을 지원해 드림스타트 가정의 아동들을 질병으로부터 안전하게 성장 할 수 있는 기반마련에 힘을 쏟고 있다.

 이밖에도 영덕군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무료 건강검진, 심리치료, 놀이치료 등 아동들에게 맞는 다양한 맞춤형 건강 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김병화 기자 / kbh1199@hanmail.net입력 : 2015년 07월 16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덕.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