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6 오후 02:12:0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건강정보

영덕군,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발대식 개최

- 이웃이 이웃을 돕는 인적 안전망 구축 -
김병화 기자 / kbh1199@hanmail.net입력 : 2015년 11월 05일
↑↑ 읍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발대식 장면
ⓒ CBN 뉴스
[김병화 기자]= 영덕군(군수 이희진)은 지난 4일 영해예주문화예술회관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발대식 및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는 ‘사회보장급여의 이용ㆍ제공 및 수급권자 발굴에 관한 법률’ 의 제정에 따라 읍면단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구성을 통한 지역 내 인적 안전망 구축으로 민관협력 활성화를 촉진하기 위하여 개최된 자리이다. 

이번 발대식을 통하여 9개 읍면을 비롯한 유관 기관ㆍ단체장, 복지기관 종사자, 일반 주민 등 지역의 사회복지에 열의가 있는 111명에 위촉장을 수여함으로써 읍면단위 인적안전망 구축을 공식화하였으며, 이를 계기로 위원들은 주변의 어려운 이웃 발굴, 지역자원 발굴 및 연계 등의 역할을 담당하며 지역복지 실현에 앞장서게 된다.

 발대식 후에는 보건복지부 송준헌과장이 지역복지정책 방향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운영과제라는 주제로 강의를 하였으며, 보다 구체적인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기능과 운영방향, 지역 내에서의 역할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이 되었다. 

영덕군 관계자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민ㆍ관 협력 활성화의 구심점으로서의 역할을 잘 수행하길 바란다”며 “더 나아가 민과 관의 하나 된 소통을 통해 복지서비스의 연계ㆍ협력을 강화하고 내실 있는 복지정책이 추진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병화 기자 / kbh1199@hanmail.net입력 : 2015년 11월 05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덕.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