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5-16 오후 02:11:5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공연/전시

영덕군,2014 황금은어축제 성황리 폐막

-어린이 물놀이공간 및 생태학습장 조성으로 내실다져-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8월 04일
↑↑ 영덕황금은어축제 어린이 맨손잡이 체험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금테 두른 영덕의 명산물 "영덕황금은어"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청정 영덕의 이미지를 통한 지역 경기활성화와 주민소득 증대를 위해 열리고 있는 "2014 영덕황금은어축제"가 축제를 찾은 관광객들에게 한가득 추억을 안기며 마무리 되었다.

본래 8월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운영 예정이던 『2014 영덕황금은어축제』는 제12호 태풍 ‘나크리’의 상륙에 대비 관광객의 안전을 우선 고려하여 지난 3일 일요일 행사를 전면 취소하였다.

↑↑ 영덕황금은어축제 은어 반두잡이 체험
ⓒ CBN 뉴스
태풍 영향으로 올해 축제에는 평년대비 감소한 약 5만여명의 관광객이 방문하였지만 개막 의식행사를 최소화하는 대신 어린이 물놀이 공간 및 어린이 생태학습장을 조성 등 축제 내실 다지기에 힘써 가족 단위 관광객들로부터 호평을 얻었다.

또한 이번 행사는 일반 관광객을 위해 그늘막 쉼터 시설을 크게 늘려 축제를 찾은 사람들이 최대한 편하게 지낼 수 있도록 배려하였다.

↑↑ 영덕황금은어축제 은어 반두잡이 체험
ⓒ CBN 뉴스
영덕군 관계자는 “올해 축제는 제12호 태풍 나크리로 인하여 5만여명의 관광객이 행사장을 방문하였으나 올해 행사의 개최로 장기간 침체된 지역경기의 활성화와 함께 지역민들의 마음을 하나로 묶는 화합을 이끌어 낼 수 있었다”고 전하며 ”앞으로 부족한 점을 더 보완하고 영덕 오십천에서만 느낄 수 있는 체험과 프로그램을 개발에 힘써 황금은어축제를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8월 04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덕.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